충주시 요양기관 및 방문요양 목욕 등 찾아보기

 

✅ 충주시 요양 뉴스

 

충북 충주시가 30일 담당자 실무능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방정문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재무·회계규칙과 부적정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담당자의 실무능력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시설의 회계 투명성을 제고하고 노인복지 시설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관련, 지난 1월 노인 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는 시는 본 교육에 이어 노인인권교육, 부당 청구 예방 사례 교육 등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할 예정…

 

2024년 공립요양병원 치매환자 지원사업 일환으로 ‘입원 치매환자 가족지원사업’을 실시했다.

28일 노인전문병원에 따르면 입원 치매환자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꽃바구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부양 스트레스 해소와 치매환자 가족 간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창노 원장은 “충주지역 거점 공립요양병원으로서 환자뿐만 아니라 보호자들까지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자를 최고로 섬기는 BEST 건강파트너’란 비전 아래 노인들의 집중적인 인원치료와 장기적 요양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충주시노인전문병원은 충주지역에서 유일한 치매안심병동을 운영하고…

 

충북 충주시 송원요양병원·요양원은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 화재 발생으로 인명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 30일 실제 화재발생을 가상한 대피훈련을 충주소방서 주덕119안전센터와 함께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시 상대적으로 취약한 요양병원과 요양원에 대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인명을 대피시키기 위한 훈련이 이뤄짐…